경기SW미래채움 일반강사양성교육 3주차

드디어 3주차다!

본격적으로 SW 교구를 이용한 교육이 시작됐다. 그래도 마이크로비트(?)를 열심히 가지고 놀아서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했다. 마이크로비트 X 스크래치, X 엔트리에서 마이크로비트는 그닥 빛을 못봤다. 마이크로비트는 메이크코드를 이용한 메이크 활동이 어울리는거 같다.

 

이번 주차는 영상강의가 많다. 플립러닝(거꾸로 학습활동) 방식으로 진행 됐지만, 내가 아는 플립러닝과는 조금 달랐다. 4시간 영상강의 이후의 4시간 실습은 부담이 됐다. 그래도 할 수 있을 많큼 따라한 덕에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됐다. 아무것도 몰랐다면......

 

이번 주차의 특징이라면 교구와 EPL의 인공지능 블록을 이용한 학습 활동이다. 관심이 많은 아이들 입장에서는 재미있을거란 생각이 든다.

 

2021-8-2 ~ 4

지니봇, 알버트, 햄스터S 교구를 이용한 실습 교육을 했다. 확실히 교구만 있어도 코딩 교육을 할 수 있는 지니봇과, 알버트는 매력적이다. 그리고 EPL과 연동할려면 대부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 이게 참 현장에서는 변수가 된다. 한번에 잘 되면 좋은데 현실은 그렇지 않으니 ㅠㅠ 덕분에 이리 저리 해맨 끝에 대부분 문제도 알게 됐고, 해결 방법도 알게 됐다. 그리고 @로 박광현 교수님도 알게 됐다^^.

 

2021-8-5 ~ 6

레고와의 만남은 항상 색다른 느낌을 준다. 제일 시간적으로 빡빡한 느낌의 교육이였지만, 노블엔지니어링은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만든다. 스토리를 자신의 생각대로 꾸미고 레고(스파이크 프라임)를 이용하여 장면을 만든다. 그리고 촬영하고 편집하고 주변의 친구들과 공유하며 즐긴다. 

 

여기서 중요한건, 디지털 리터러시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다. 이런면에서 보면 구글 웍스페이스는 대단한거 같다. 물론 애플의 그것도 만만치 않다. 

 

금요일 교육은 오전 교육만 있어서, 미뤄온 과제를 마무리 했다. 나름 정리를 해야 하는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2:해피파인더그룹

레고가 좋고~ PBL 매력에 빠졌으며~ 취미로 개발하는 두리둥실

,